[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여름엔 시원한 오이냉국 드세요~




=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

안녕하세요? 행복이 꽃피는 정원의 라미입니다 :) 

오늘은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잠깐동안이나마 시원하게 식혀 줄 "오이냉국"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더운 여름철이 되면 집에서 엄마가 즐겨 해주시던 음식, 바로! 비빔국수와 시원한 오이냉국이 생각나곤 하는데요~ 

그래서 가끔 저도 여름의 더위를 잊게 만드는 요리들을 직접 만들어 먹게 된답니다. 

특히 오이냉국에는 별다른 재료들도 많이 필요하지 않답니다. 주재료는 거의 식초와 오이, 얼음, 양파등만 있어서 간편하게 휘리릭 만들어서 먹을수가 있지요~  


자~ 그럼 오늘 만들어 볼 요리의 재료들부터 살펴볼까요??


♠ 


좋은 오이 고르는 방법

오이는 우선 꼭지가 싱싱하고 과육이 무르지 않고 단단하며 너무 굵지 않으며 하나의 모양이 일정한 두께를 지닌것이 좋다. 


손질방법

굵은 소금으로 겉면을 문질러 씻은 뒤 물로 헹궈주면 오이의 씁씁한 맛이 사라진다.

주의) 오이의 끝부분에 농약이 몰려있을수 있으므로 끝부분은 살짝 제거해주면 좋다.


오이의 효능

수분과 칼륨이 풍부해서 갈증해소에 좋으며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들의 배출을 돕는다. 비타민C가 함유되어있어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자, 그럼 오늘의 레시피로 시원한 "오이냉국"을 만들어 볼까요??


주재료 

오이 1개 / 자른미역 조금 (미역은 물에 금새 많이 불어나니 적당히 넣으세요~)


양념장

물 700ml / 다진마늘 1스푼/ 국간장 1스푼/ 설탕 1.5 스푼/ 매실액 1스푼

식초 8~10스푼/ 양파 1/2개 /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 소금 1/2스푼  

조각 얼음 몇개


* 설탕이나 소금, 식초등은 중간중간 맛을 보시고 필요시 가감하세요!

처음부터 너무 콸콸 많이 들이붓지 마시고 계량해서 하세. 



= 요리순서 =

1. 준비한 오이 1개를 굵은소금으로 "바지락" 문질러준뒤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씻은 오이는 4등분으로 잘라주시고 가운데 있는 오이 씨를 칼로 제거해주세요.

2. 씨를 제거한 오이는 하나씩 곱게 채썰어주세요.

3. 한편에는 미역을 불려놓았다가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내어줍니다. (뜨거운물에 살짝 데쳐내면 미역의 비린내를 없애줍니다.) 데친 미역은 찬물에 헹궈주고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4. 물기를 제거한 미역에 (멸치액젓 2스푼 / 설탕 1스푼/ 다진마늘 1스푼)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5. 오이와 양파 반개도 채썰어서 준비해주시고 청양고추, 홍고추 (각1개씩)도 어슷썰어서 준비해주세요.

6. 물 700ml 에 (국간장 1스푼/ 매실청 1스푼/ 식초 8~10스푼 /소금 1/2스푼) 넣어주세요.  

7. 밑간을 한 물에다 ( 채썬오이, 채썬양파, 홍고추, 청양고추, 밑간을 한 불린미역 ) 준비한 재료들을 다 넣어주세요. 

8. 마지막으로 "조각얼음"을 넣어주면 시원한 오이냉국 이 완성됩니다~!!

맛있게 완성된 오이냉국은 식사때에 밥과 함께 곁들여 먹어도 너무나 좋답니다.

이렇게 만들고보니 왠지 건강식 밥상을 준비한거 같네요~

별 다른 재료 필요없이 손쉽게 만들수 있는 "오이냉국"~

여러분도 꼭 만들어 맛보세요~~

저는 다음번에도 맛있는 레시피로 찾아뵐께요~


저의 포스팅 글이 당신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당신의 소중한 발도장 꾸욱~ 찍어주고 가세요~ 


라미의 행복이 꽃피는 정원 

재편집이나 무단도용 금지합니다.

Copyright c BLOG.TISTORY. COM/rami777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