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21주 증상] 자다가 깜짝 놀란 일


임신 21주 증상 / 종아리 경련 발생...


첫 임신.. 

정말 신기하게도 일반 임신의 주수별 증상이 나의 몸에도 나타나기 시작한다.

어제는 잠을 자는 도중 다리를 쭉 뻗었는데 

갑자기 오른쪽 종아리에 경련이 일어나서 죽는줄? 알았다.

오른쪽 종아리 부분의 근육이 갑자기 뭉쳐서는 

몇 분째 통증이 지속되었다..


나는 어떻게든 종아리 통증을 풀어보려고 다리마사지를 했는데

그 경련은 대략 3~4분 정도 지속되다가 풀어졌다.


며칠이 지난 지금까지도 오른쪽에 경련이 일어났던 종아리에는

아린 통증이 3~4일간 지속되었다.


나중에 알게 된 정보인데 

잠자기 전에 종아리를 마사지 해주면 근육이 이완되면서 

훨씬 편안한 취침을 할수 있다고 하니 임신한 맘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될거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