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쉬운 요리] 정말 맛있는 오뎅볶음 황금레시피

맛있는 요리/밥 반찬|2020. 2. 16. 08:00

오뎅볶음 만드는 방법,  오뎅볶음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행복이 꽃피는 정원의 라미입니다 :) 오늘은 푹 쉬는 토요일 오후인데요~

저는 주부라서 주말이 더 바쁘네요... 지금 3시간째 서서 밑반찬 및 국거리 만들고 있는 중이랍니다... 살림을 하시는 주부님들은 제 말이 무슨 뜻인지 이해가 가실거예요~ 아직까지도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서는 아내가 직장이 있든지 없든지 간에 가족들 식사를 책임지는게 현실이잖아요~ 그렇다고 매번 외식을 할수도 없는 일이구요~~ㅋㅋ


저도 정말 밑반찬 만드는게 왜 이리 귀찮은지 이렇게 한번 만들때 몇시간 걸리더라도 한꺼번에 만들어 놓고 먹는게 편하긴 하더라구요. ㅎㅎ 


요리재료

오뎅 300g(한봉지), 양파 반개, 다진마늘, 채썬 대파


양념

진간장 5큰술, 물 70ml,  고춧가루 1큰술,  설탕1큰술


요리순서

1. 양파(1/2개)와 대파(조금)는 채썰어 준비해주시고, 다진마늘 1큰술도 준비해주세요. 

오뎅(300g/1봉지)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둡니다. 


2. 진간장(5큰술), 고춧가루(1큰술), 설탕(1큰술)을 잘 섞어줍니다. 


3. 팬에 카놀라유를 넉넉히 둘러주고, 다진마늘을 넣어 1~2분간 볶아주세요.


4. 마늘을 볶다가 오뎅을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2~3분간)


5. 거기에 (양념장)을 넣고 볶아줍니다. 그러다가 (양파와 대파)를 넣고 약불에 2~3분정도 볶아줍니다. 볶아주다가 (물 70ml)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2~3분간)


그렇게 하면 오뎅볶음이 완성이 됩니다. 원래 저는 오뎅볶음을 만들때 간장과 설탕만 넣어서 자주 만들어 먹었는데 이번에는 백종원씨 요리방법에서 조금 도움을 받아 고춧가루와 물을 넣어 만들어 보았는데 물을 살짝 넣어서 오뎅이 촉촉하면서도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약간 매콤 짭짤한 맛이 나면서 정말 맛이 있네요~


오뎅볶음 만드실 분들은 제가 만들어 본 레시피 참고하셔서 만들어 보세요! 정말 맛있네요~^^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