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팡 젖병 소독기 내부 청소방법 및 젖병 소독기 램프 교체시기



유팡 젖병 소독기 내부 청소 방법, 젖병 열탕소독 방법


안녕하세요? 행복이 꽃피는 정원의 라미입니다 :) 오늘 제가 올려드릴 포스팅 주제는 젖병 내부 청소 방법과 젖병 소독관련 이야기 랍니다 ~ 


매번 귀찮아서 미루다가 며칠 전에 드디어 젖병소독도 하고 젖병 소독기도 깔끔하게 청소해보았네요~ ㅎㅎ 


출산 전에 미리 젖병 소독기도 닦아놓고 젖병 소독도 해놓아야 조리원에서 퇴원 후에 엄마가 당황하는 일이 줄어들겠지요~ 그때 되어서 젖병 열탕소독하고 젖병 말리고 젖병 소독기 청소하려면 정신이 없을테니까요~ ^^



위에 사진은 외관은 참 깨끗하지요~ 그런데 내부는 물때등으로 얼룩 덜룩 지저분하네요~   젖병소독기 내부 청소방법은 아주 간단하니까 쉽게 따라하실수 있어요~



1. 젖병 소독기 내부 청소 방법


1) 가장 먼저 전기포트등을 이용해서 뜨거운 물을 끓여주세요~ 그리고 적당한 크기의 그릇에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거기에 식초 2큰술 정도 넣어줍니다. 


(여기서 식초가 살균작용을 해준답니다. 뜨거운 물에 식초 몇방울 떨어뜨리고 거울을 닦아주셔도 먼지등으로 더럽혀진 거울을 깨끗이 사용하실수 있어요~)



2. 젖병소독기 안에 뜨거운 물이 담긴 그릇을 넣어주시고 소독기의 문을 닫아주세요~

그리고 3분 정도의 시간을 기다려줍니다.


(주의사항! 이때는 제품의 코드를 꼭 빼주셔서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시도하세요~

뜨거운 물로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3. 3분이 지나면 소독기의 문을 열어보세요~ 뜨거운 스팀으로 인해서 소독기 내부에 이슬이 "송글 송글" 맺혀있을거예요~^^



4. 내부를 닦아 줄 행주나 손수건 2장, 키친타올 등을 준비해줍니다. 


5. 제일 중요한 포인트 부분~!!

아까 사용했던 식초물에 차가운 물을 조금 넣어서 물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손수건 한장을 식초물에 묻힌다음, 물기를 꽉 짜줍니다. 그리고 소독기 내부를 전체적으로 꼼꼼히 닦아주세요~


6. 식초물을 묻혀서 전체적으로 내부를 닦아주셨다면..

마른 손수건으로 한번, 키친타올을 이용해 한번! 내부의 물기를 깔끔하게 닦아줍니다.


7. 이렇게 내부를 깨끗이 닦아보았어요~ 이렇게 한번씩만 닦아주셔도 안에 더러움도 깔끔하게 닦이고 물때도 다 지워진답니다. 


[ 젖병 소독기 램프와 전구 교체 시기는 6개월 마다~!! ]

젖병소독기는 1주일~2주일에 한번씩 이렇게 물때를 닦아주시고 소독기에서 제일 중요한 램프와 전구는 6개월마다 교체해주는게 살균력에 좋다고 하시니 참고하세요~ 

저도 인터넷으로 미리 전구랑 램프 사다놓았답니다~^^]


젖병소독기를 청소하는 김에 젖병까지 열탕소독을 했답니다.

젖병 열탕소독은 일주일에 1회정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아기 낳으면 밥 먹을 시간도 없다고 하는데... (아기가 2~3시간마다 깨고 엄마가 자신과 떨어지면 금새 알아차린다네요...ㅠㅠ) 


무튼, 젖병소독도 해보았어요. 방법은 간단해요~


[젖병소독방법]  


1. 먼저 젖병세정제를 이용해서 젖병 내부를 깨끗이 닦아주고 흐르는 물에 헹궈주세요.


2. 먼저 스텐 통에 젖병이 잠길만큼의 충분한 양의 물을 붓고 팔팔 끓여줍니다. 

(스텐 통은 큰것으로 준비해두세요~ 안 그럼 젖병등이 스텐통에 닿아서 변형이 되거나 녹아버린다고 하네요!)


3. 물이 끓으면 젖병을 넣어줍니다. (젖병은 3분간 충분히 삶아주세요~)


여기서 TIP!!) 

1. 젖병은 끓는 물에 3분 내외

2. 젖병의 젖꼭지는 끓는 물에 30초 내외로 

삶아주시고 건져내어 열기를 식혀주세요.


(너무 오랜시간 열탕소독을 할 경우, 젖병의 변형이 일어날수 있으니 시간은 꼭 타이머 등을 이용해서 잘 확인해서 건져내어주세요~)



저는 아직 출산 전이라서 젖병과 젖꼭지 소독을 마치고는 건조대에 우선 물기를 잘 말려서 일회용 봉지에 넣어두었어요~ 이제 아가 출산하고 나면 깨끗하게 청소해둔 유팡 젖병 소독기에 넣어 살균소독을 해야겠네요~ ^^ 출산을 앞두신 산모분들에게 제가 올린 젖병소독기 청소방법 및 젖병소독방법이 유용하기를 바래보면서 이만 글을 마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여유있는 하루 보내세요~ 


라미의 행복이 꽃피는 정원

소중한 덧글공감 감사합니다.

재편집이나 무단도용 금지합니다.

Copyright c BLOG.TISTORY. COM/rami777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