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쉬운요리 ] 부대찌개가 생각나는 백종원쌤 감자 짜글이 레시피



스팸 감자 짜글이 레시피,  감자 짜글이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행복이 꽃피는 정원의 라미 입니다 :) 저는 며칠 전부터 신랑이랑 해먹을 거 뭐 없을까? 생각하다가 "백종원 선생님표 감자 짜글이"를 알게 되었답니다. 제가 이제 임신 39주차 막달 산모라서 반찬은 많이 해둘 수가 없는 몸상태라서요, 그냥 찌개거리로 신랑이랑 간단하게 밥해먹자~ 이런 생각으로 요리를 하게되었어요~ ㅎㅎ 


막달인데도 이 무거운 배를 이끌고 신랑을 위해서 맛난 요리를 하는 제가 참 기특하네요~ ㅋㅋ  ( 요리나 청소하고 나면 이제는 무릎관절이 아프네요.. 그럴만도 하쥬~ 배에만 거의 10kg정도? 살도 쪘지만 우리 예쁜 아가도 제 배안에 있으니까요....ㅠㅠ)


처음에 "감자 짜글이" 요리 이름만 들어서는 이게 어떤 요리일까? 상상이 안갔는데요~ 왜 이름을 감자 짜글이로 지었는지.. 궁금해지네요 ㅋㅋ


제가 직접 만들어 먹어보니 부대찌개가 생각나는 맛이었답니다. 아무래도 스팸햄이 들어가서 더 그런 거 같네요~ 원래 부대찌개가 옛날에 미군들이 냄비에 햄이랑 각종 야채, 라면등을 넣고 끓인거잖아요~


자 그럼, 오늘 레시피 한번 만들어볼께요~ ^^



[ 요리재료 ]

감자 3개, 양파1개, 통조림 햄 1캔


[ 양념 ]

간장 4,  고추장1,  된장1/3,  설탕1,   고춧가루2,   맛술1

다진마늘1,  멸치다시육수 500ml,   후춧가루 조금



[ 조리방법 ]

1. 먼저 주재료들 (감자3개, 양파 1개, 통조림 햄) 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감자와 양파를 1cm 두께로 썰어줍니다. 


2. 썰어둔 감자와 양파는 냄비에 깔아주세요~ 


3. 통조림 햄은 비닐에 넣고 잘 으깨어 줍니다. 


4. 으깬 햄도 냄비에 넣어주세요~


5. 멸치육수를 끓여낼건데요~

생수 500ml에 멸치, 다시마를 넣고 10분간 끓여주세요.


(다 끓여내면 멸치, 다시마는 건져내어버립니다.)


6.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간장 4,  고추장1,  된장1/3,  설탕1,   고춧가루2,   맛술1

다진마늘1,  후춧가루 조금 )


7. 감자와 양파, 햄을 넣은 냄비에 멸치육수를 넣고 끓여줍니다. (10분 가량)


8. 냄비의 물이 끓으면 양념장을 넣고 15분간 더 끓여줍니다. 


(이때 채썬 대파와 채썬 청양고추 1개정도 넣어주세요~ 청양고추는 안 넣으셔도 되는데 약간 칼칼한 맛을 좋아하시면 넣어주세요~)


# 저는 집에 깻잎이 몇장 있어서 한번 넣어보았어요~ 원래 깻잎향을 좋아해서 집에 있는거 넣어보았네요~ ㅋ


이렇게 끓여내면 오늘의 요리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를 따라한 감자 짜글이" 완성입니다. 제가 직접 먹어보았는데요, 양념간도 딱 좋구요, 밥이랑 김치랑만 해서 식사하셔도 밥 한공기 뚝딱 해치울수 있는 그런 레시피예요~ 


가끔 집에서 딱히 뭐 만들기 귀찮을때 각종 야채와 스팸햄만 넣어서 휘리릭 손쉽게 만들수 있는 찌개인거 같아요~ 


다들 레시피 순서대로 만들어 보시고 맛있는 식사 하시길 .. 

담번엔 더 맛있는 조리법으로 찾아올께요~~


라미의 행복이 꽃피는 정원

소중한 덧글공감 감사합니다.

재편집이나 무단도용 금지합니다.

Copyright c BLOG.TISTORY. COM/rami777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