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하고 향긋한 "들깨가루 느타리 버섯 무침"

맛있는 요리/밥 반찬|2020. 8. 22. 19:41


#들깻가루 느타리 버섯 볶음# 들깻가루 느타리 버섯 무침 


안녕하세요? 행복이 꽃피는 정원의 라미입니다. 참 오랜만에 글을 써 봅니다. 육아로 인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어서 블로그 글 쓰는 것은 엄두도 못내는 요즘인데요, 주말을 맞아서 잠깐 낮잠을 자는 신랑의 배 위에 아기를 재워두고 짬을 내서 글과 사진을 올려봅니다. ㅎㅎ


오늘 낮에는 다음 주 주중에 먹을 반찬 몇가지를 해두고 또 아기랑 놀아주고.. ㅎㅎ 정신이 없네요. 


장마가 지나가서 다행이다! 싶었는데.. 오늘 낮부터 한차례 비가 쏟아지네요. 번개도 치고.. 날도 어둡네요. 방송을 통해 보니 긴 장마로 인해 피해를 입은 가구들이 많을텐데.. 한편으론 또 걱정이 됩니다. 이번 장마는 예년에는 찾아볼수 없었던 비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수재민들이 많던데.. 마음이 아픕니다. 매년 똑같이 반복되는 비 피해가 없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도움의 온정의 손길들이 어려움을 당한 수재민들에게 전해지길 바래봅니다. 


제가 오늘 만들어 본 집 반찬은 "들깨가루 느타리 버섯무침"인데요. 예전에 시댁쪽 시골집에 방문했을때 먹어 본 것이 생각이 나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들깨가루를 넣어서 고소하고 맛이 좋네요. 그럼 요리재료를 살펴보고 함께 만들어 볼까요?? 



느타리 버섯의 효능


느타리 버섯은 체내에 흡수된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어서 비만을 예방해주면서 콜레스테롤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며 신경강장제의 효과가 우수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동맥경화나 뇌혈관질환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평소 이러한 부분을 관리하시는 분들이 즐겨 챙겨드시면 좋은 채소인거 같아요~^^


 

[요리재료]


느타리 버섯 1팩, 다진 마늘 1스푼 (저는 양송이 버섯도 넣어보았어요.)


[양념]


맛소금 1/2스푼, 들깻가루 2~3스푼, 참기름 1스푼, 멸치액젓 2스푼 




[요리 순서]


1. 느타리 버섯을 흐르는 물에 살짝 헹궈준 다음, 손으로 길게 찢어줍니다.

(저처럼 양송이 버섯도 준비하신 분은 양송이 버섯은 편으로 썰어주세요.)


2. 한편에는 물을 5분 가량 끓여서 준비해두시고 끓는 물에 준비한 버섯을 넣고 "30초~1분간" 살짝 데쳐줍니다. 


3. 데쳐낸 버섯은 뜰채에 담아놓고 흐르는 찬물에 열기를 식혀줍니다.


4. 열감을 식혀낸 버섯은 손으로 물기를 꽉 짜주세요. (채소들은 금방 물이 생기기 때문에 최대한 물기를 짜주셔야 맛있게 드실수 있답니다~)


5. 준비한 (다진 마늘 1스푼소금 1/2스푼, 참기름 1스푼, 멸치액젓 2스푼)을 넣고

조물 조물 무쳐주세요.


"다진 마늘 1스푼"


"소금 1/2스푼"


"들깻가루 2~3스푼"


"참기름 1스푼"


" 멸치액젓 2스푼"


이렇게 양푼에 느타리 버섯과 갖은 양념들을 넣고 손으로 골고루 무쳐주시면 맛있으면서 영양이 풍부한 버섯 요리가 완성됩니다. 평소에 버섯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들깻가루를 이용해서 만들어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이건 매운 양념장등이 들어가지 않기때문에 집에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만들어 드셔도 좋을거 같네요~



저는 이렇게 "들깻가루 느타리 버섯무침"을 만들어 보았어요. 반찬 통에 담아 냉장고에 넣었다가 시원하게 드시면 더 맛있답니다. 


다음번엔 더 알찬 요리로 포스팅해볼께요~ 다들 맛있고 건강한 식사하세요~ 



라미의 행복이 꽃피는 정원

소중한 덧글공감 감사합니다.

재편집이나 무단도용 금지합니다.

Copyright c BLOG.TISTORY. COM/rami777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