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얼큰한 김치 콩나물국, 딱 좋아!
안녕하세요? 행운의 여신:) 입니다.
다들 좋은 저녁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별똥별이 검색어 1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오늘 저녁 11시 20분부터 시간당 20~30개씩 관측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어떤기사는독자들 현혹시키려고
제목에다가 "별똥별 맨눈으로 보려면.."이라고 써있기에 클릭했더니 오만가지 광고만 쏟아지네요..
다른 기사를 살펴보니 "도시보다는 도시외곽지역에선 사람의 눈으로도 별똥별 관측이 가능하다"라고 쓰여있군요!
이따가 한번 창밖을 내다봐야겠군요~ㅎ
오늘은 김치 콩나물국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조리과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오늘의 요리 : 김치 콩나물 국
재료: 무, 육수용 멸치, 다시마, 잘 익은 김치, 콩나물, 바지락, 다진마늘, 파
양념: 국간장, 멸치액젓, 소금, 고춧가루
[ 간단한 조리방법 ]
1. 육수를 내기위해 (무, 육수용 멸치, 다시마)를 끓는 물에 넣어 우려내고 건데기는 모두
건져냅니다.
2. 육수에다 미리 잘라놓은 김치를 넣어 10분정도 끓은뒤, 콩나물도 넣어끓여줍니다.
(이때 냄비의 뚜껑을 꼭 닫고 끓이셔야 콩나물의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3. 다진마늘, 채썬 파, 고춧가루를 넣어 끓여줍니다.
4. 마지막으로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조리순서]
1. 가장 먼저 국물을 우려내기 위해서 육수용으로 무, 육수용 멸치, 다시마를 준비합니다.
2. 끓는 물에 위에 준비한 육수용 재료를 넣고 10분정도 끓인뒤 모두 건져냅니다.
* 재료준비 : 콩나물을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 재료준비 : 잘익은 김치는 알맞게 썰어서 준비해둡니다.
* 재료준비 : 찌개용 두부도 알맞게 썰어서 준비해둡니다.
* 재료준비 : 바지락인데요. 이건 넣으셔도 되고 안 넣으셔도 됩니다.
* 재료준비 : 다진마늘과 채썬 파를 준비해둡니다.
3. 끓인 육수에 김치를 넣고 10분정도 끓여줍니다. (저는 이때 바지락 + 소주 2스푼도 같이 넣었습니다. )
10분뒤, 냄비에 콩나물도 넣고 뚜껑을 닫은 다음 10분정도 푹 끓여줍니다.
4. 콩나물이 어느정도 익으면 뚜껑을 열고 남은 재료들을 모두 다 넣어줍니다.
(두부, 다진마늘, 파, 고춧가루등을 넣고 국간장, 소금으로 간을 맞춘뒤 푹 끓여줍니다! )
이렇게 만들면 시원하고 얼큰한 맛의 김치 콩나물국이 완성됩니다. ^^
글을 쓰다보니 당이 떨어졌는지 급 피곤해지는 밤이네요.. ㅋㅋ
다들 굿밤 되시고 기회되시면 맛있는 김치 콩나물 국도 끓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