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까지 후끈 후끈 ☆ 양꼬치 구이 ☆

내돈내산/먹거리|2019. 1. 5. 21:54


안녕하세요? 행운의 여신:) 입니다 

저는 며칠전에 신랑이 월급을 받아서 오랜만에 둘만의 외식을 했는데요, 생활비를 아껴쓰느라 

평소 외식을 자주 하는 편은 아니라서요 ^^;; (거의 생활비 받았을때 한달에 한번 정도로 외식하려고

합니다.)  치킨이나 피자같은거야, 자주 사먹지만은요..  


결혼을 하고 나니 가족모임 때도 큰돈을 쓰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니 가족행사가 있는달은 특별히  절약하게 되더라구요



오늘은 엊그제 주말에 다녀온 맛집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양꼬치 집이예요.

양꼬치 좋아하시나요? 저는 결혼전에는 전혀 몰랐던 세계예요. 주로 남자들이 술안주로 

많이 찾는다고 하더라구요. 결혼하고서 몇번 신랑에게 양꼬치 맛있냐고 물어보았는데

취향에 따라 다르다고 해서 굉장히 궁금했었는데.. ( 특유의 향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집근처에 괜찮은 양꼬치 집이 있어서 오늘이 두번째 방문이네요.


양꼬치 향신료 

큐민가루, 후추, 고춧가루, 소금등으로 제조된 시즈닝 형태의 가루

 

양꼬치 효능

- 양고기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리놀렌산의 성분이 많다고 하네요. 리놀렌산의 대표적인 효능은

체지방 감소의 효과인데요. 지방세포가 몸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면서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양꼬치 칼로리

- 100g 140kcal 정도라고 하네요^^ (맛있게 먹으면 0 kcal ㅋㅋ)

 


여기가 입구예요, 근처에 양꼬치집이 2~3  있더라구요, 그중에서 남편이 호평이 많은곳이라며 

데려왔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굉장히 깔끔해요. 아마도 생긴지 별로 안된곳인거 같아요



양꼬치는 오리지널숙성 2가지인데 저희는 오리지널로 시켰어요!

새우꼬치소세지꼬치버섯꼬치도 있네요다음에는 꼬치세트로 주문해 보려구요.

양이  푸짐해서 든든하니 좋을거 같아요. 



그외에도 밥이나 면종류가 보이구요음료도 보이네요깐쇼새우 맛있겠지요?

저희는 신랑의 추천으로 옥수수온면 하나랑 음료를 주문했어요



메뉴를 주문하면 밑반찬을 내주시는데요땅콩볶음과 무채양파간장절임등등을 내주세요

다른 양꼬치집을 가도 거의 동일한 밑반찬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



드디어 주문한 양꼬치도 나왔어요양꼬치가 20 인거 같아요..  세어봤는데

지금 사진상으로 세어보니 그런거 같네요.. ㅋㅋ  테이블도 오리지널 양꼬치를 

주문하더라구요숙성 양꼬치는 양념이 베어서 나오는 건가봐요.. 



주인 아주머니께서 밑에다가 숯불을 얻어주시면  열기가 대단하더라구요

 옛날 화롯불 근처에 앉아있는 느낌이였어요화기가 너무 쎄서 얼굴까지 후끈거렸네요.

그래서 불판이랑 조금 떨어져 앉았다는 

 그리고 양꼬치구이는 익어갈때에 보면 고기의 기름이 밑으로 떨어지는게 계속 보인답니다.

왠지 살이  찔거 같고 담백할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이게 옥수수온면인데요저는 여기서 처음 먹어봤네요언뜻보기에는 무슨 물냉면

같이 보였다는.. 그런데 차가운면이 아니라 따뜻한 국물이 담겨있었어요. (착시현상)

그냥 보면 안매울거 같잖아요그런데  빨간 양념을 휘저어서 비벼주면 고춧기름이 들어갔는지

혀끝이 알싸한 매운맛이 감돈답니다

 


양꼬치가  익은것부터 드시면 되는데요밑에 고춧가루 같이 보이는  양념가루예요.

향신료가 들어가서 (아주 약간암내같은 향이 올라와요.. 이거 싫어하는 사람들도 당연히 있겠지요

저는 그럭저럭 나쁘진 않았어요



요건 옥수수온면의 양념을 섞고서 덜어서 먹기전에 한컷 찍어보았어요

저는 신랑이  옥수수온면이 맛있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그냥 저냥의 매콤&밍밍한 국수의

맛이더라구요. ( 차라리 비빔냉면이나 짬뽕이  입맛인듯해요.  ) 

배고플땐 뭐든지 맛있겠지만요... 



실내 인테리어 모습이예요생긴지 별로 안되어서 엄청 깔끔하구요

테이블도 나름 넓찍하고 괜찮답니다.



겨울이라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도 예쁘게 해놓으셨더라구요.

저쪽 창가에 불빛으로 켜놓으셨는데 분위기 좋고 예뻤네요

 


양고기는 특유의 누린내가 나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라고 해요,

그래도 좋아하는 사람들은 엄청나게 좋아한다는..

혹시 양꼬치  드셔본 분들은 한번 방문해서 먹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시원한 맥주 한잔과 함께 먹으면 고기의 기름진 맛을 음료의 청량함이 한번

잡아주니까 입맛을 돋우는데는 좋을거 같아요 ^^

 

제가 다녀온 "램타운 양꼬치 구이"집도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