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골뱅이 무침" 맛있다!!

맛있는 요리/메인요리|2019. 1. 16. 22:54


안녕하세요? 행운의 여신입니다. 오늘은 "수미네 반찬"에서 나온 골뱅이 무침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골뱅이 무침을 만들어 먹는건데 동네 슈퍼에 요 골뱅이를

사러 갔다가 그 가격에 뜨악 놀랐답니다. 


무려 1캔에 8000~9000원 이였어요. 뭐 브랜드로는 유동골뱅이, CJ골뱅이등등이 보였는데 

저는 제일 익숙한 그이름 "유동골뱅이"를 골라서 왔지요! 


원래 계획은 골뱅이 2캔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2캔이면 2만원.. 것도 500g 밖에

안되는데 말이지요. 무슨 소고기인줄 알았네요. 그래서 결국 1캔만 사왔어요.



▲ 위에 사진 정말 먹음직스럽게 잘 나왔네요. 참기름도 안 넣었는데 윤기가 좌르륵 흐르네요 ㅋㅋ


준비재료: 골뱅이 1캔, 오이2개, 당근1개, 양파 반개,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


양념장: 고추장 크게 1큰술,  고춧가루4작은술,  설탕2작은술,  매실액1큰술, 양조간장 4큰술,  

식초4큰술,  통깨2작은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생강1/3큰술 을 넣고 섞어줍니다.



조리순서

1. 오이, 당근,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등의 채소를 깨끗이 씻은뒤에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둡니다.



2. 골뱅이는 캔을 따서 흐르는 물에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3.  고추장 크게 1큰술,  고춧가루4작은술,  설탕2작은술,  매실액1큰술, 양조간장 4큰술

  식초4큰술,  통깨2작은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생강1/3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4. 골뱅이 무침에는 소면을 넣어야 제맛이지요~ 저는 집에 소면이 없어서 저는 "농심 둥지냉면"의

면을 삶아서 물기를 쫙 빼서 준비했네요~^^



5. 양념장에다 준비한 모든 재료를 넣고 섞어주면 끝~ ^^  의외로 간단하죠?

재료 손질하는 것과 양념장만 준비하면 끝이네요. 이제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