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도 극찬한 "김가연표 멸치볶음"

맛있는 요리/밥 반찬|2019. 1. 25. 20:49


안녕하세요? 행운의 여신입니다 :) 다들 든든한 저녁 드셨나요? 저는  점심때 멀리 떨어진 곳에 치과진료

받고와서는 기진맥진으로 정신없이 바나나와 스트링 치즈를 흡입하고는 또 저녁 찬거리로 

꼬막무침과 고등어구이 만드느라 바뻤답니다.  (정신없이 돌아가는 흔한 주부의 일상 )


어제 저녁에 멸치볶음을 해보았는데요, 저번에 방송에서 "만물상?"인가에서 김가연씨가

나와서 멸치볶음을 만드는걸 보았는데 배우"홍석천"씨도 극찬한 멸치볶음이라기에 

귀가 솔깃해져서 만들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ㅋㅋ


자 그럼 만들어 볼까요? 

 

김가연 멸치볶음


재료 : 멸치


양념장 :  고춧가루1,  식용유2,  고추장3,  참기름1,  간장1/2,  다진마늘,  고추청3



조리순서

1. 가장먼저 후라이팬에 멸치를 볶아줍니다. 멸치몸통이 하얗게 변하면 수분이 적당히 날라간거예요

그러면 불을 끄고 멸치를 접시에 펼쳐놓고 식혀줍니다. (후라이팬에 볶을때는 아무것도 넣지마시고

열로만 가열하세요!)



2. 이제는 양념장을 준비해볼건데요, 위에 내용물들을 모두 후라이팬에 넣어주고

섞어줍니다. (이때 후라이팬의 불을 끈 상태에서 준비합니다)


- 고춧가루1, 식용유2, 고추장3,  참기름1,  간장1/2,  다진마늘1/3,  고추청3

(이때 멸치의 양이 적을 경우엔 고추장을 2스푼정도만 넣어주세요~ 전 3스푼 넣으니 너무 맵더라구요)



3. 가스불을 켠후에 양념장을 끓여줍니다. 적당히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는 멸치를 넣어

양념이 고루 잘 베이도록 섞어주세요~^^



4. 멸치와 양념장이 고르게 잘 섞이면 가스불을 켜고 30초~1분 정도 뒤적여주어서

양념이 멸치에 잘 베어들도록 합니다.



5. 불을 끄고서 참기름1, 통깨3, 물엿1을 넣고 섞어주면 

김가연표 멸치볶음이 완성되었어요 


저는 멸치의 양이 좀 적어서 고추장 비율이 안맞았던거 같아요. 여러분도 멸치의 양이 적다면

고추장의 비율을 좀 줄이시는게 더 맛있고 건강에 좋을거 같아요. 평소에 견과류 멸치볶음을 

많이 해 먹었었는데 견과류는 조금 시간이 지나면 뭔가 기름이 쩐내가 나서 좀 그랬는데

이렇게 매콤하게 만드니 더 밥과 잘 어울릴거 같아요~ 


그럼 다음번에도 맛있는 식탁에 어울리는 레시피가지고 돌아올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