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 여행 첫째날 ☆ 필수코스, 다낭 롯데마트 방문 후기 ☆

여행/국외|2018. 6. 12. 23:03


" 베트남 다낭 롯데마트 방문후기 "


안녕하세요? 행운의 여신 :) 입니다. 

오늘은 다낭 여행에 대해서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다낭 여행을 다녀온지 한달정도 되었는데 그 여운이 잘 가시질 않아서 

올해가 가기전에 다낭에 또 가고싶은 마음에 다낭비행편 예매를 해놓았네요~ ^^



오늘부터 몇차례에 걸쳐서 다낭여행후기에 대해 글을 올려보려고 해요~

글을 읽어보시고 혹시 다낭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참고할 사항은 참고하시구요

도움글 얻어가시길 바래요~ 



다낭 여행시 알아야할 TIP ~


1. 환전 


 - 환전은 미리 우리나라 은행에서 달러로 환전을 해간다음 다낭에 도착해서 

동으로 많이 바꾸시더라구요. 이렇게 하시는걸 추천해 드려요~


 환전같은 경우는 공항에서 다하지 마시고 " 호텔까지의 택시비 + 약간의 경비 " 정도만 

 하셔도 되구요~ 머무시는 호텔이나 롯데마트, 다낭 금은방에서 환전도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공항에서 100달러 환전하고 또 필요한 경비는 

호텔 프론트에 환전되는지 물어보고 거기서 하기도 했어요. 

 환율은 거의 비슷했어요~ 



2. usim 구매 


 - 저는 공항 출구밖에 나와서 택시 잡는곳 근처에 

유심을 파는 좌판?에서 usim을 구매했는데요


 확인서 같은거 작성하고는 그 직원이 여권확인하고 구매했어요!

 구매시에 제 얼굴 사진을 찍길래 좀 당황하긴했는데

 검색해보니 가끔 판매자가 없을경우 대신 

판매하시는 분들이 얼굴사진을 찍는다고 하네요..;;;

(유심은 아무래도 한국에서 구매하고 가시는 편이 안전하고 또 가격도 저렴한듯해요~)



3. 호텔 차량 픽업 서비스 

  

    다낭으로 출국전 호텔 픽업서비스 확인 및 미리 메일을 보내어 신청하기

 만일 호텔을 한국에서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 경우에는 

호텔에서 무료or 유료로 제공하는 픽업서비스를 확인하고 

미리 메일등의 연락으로 신청하고 가세요~


 저 같은 경우는 나중에 공항으로 데려다주는 랜딩 서비스를 신청했는데요.

 입국시에 픽업차량도 괜찮을거 같아요~^^


 처음 다낭 여행가시는 분들은 공항에서 택시 잡느라 당황하실수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그리 호객행위가 심하진 않더라구요. 택시비가 비싸지도 않구요~

 


다낭 롯데마트 방문기 ~


다낭 롯데마트는 다낭의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있어요. 

(다낭여행 검색해 보시면 사람들이 많이

구경하는 용다리나 다낭 콩까페, 다낭 수비니어 까페등등의 부근)

그래서 다낭 시내의 호텔에 머무신다면 택시로 이동하셔도 택시비가 별로 나오지 않더라구요..


(택시비 걱정은 많이 안하고 가셔도 됩니다. 

그리고 택시를 타면 미터기가 켜졌는지만 확인하시면 

그리 덤탱이 쓰는 경우는 없을거예요.

 저는 3일 내내 돌아다니면서 택시비로 사기당한적은 없었습니다)



다낭 롯데마트의 외관 & 내부 모습 


다낭 롯데마트의 외관 모습이나 내부의 모습은 우리나라 롯데마트와 거의 흡사합니다.

다만 다낭이 관광객이 많이 찾는 휴양지라서 그런지 1층에는 "부엉이 모양 가방이나 각종비누,

대나무 등, 마그네틱 관광용 자석 등등" 관광객을 위한 상품들도 많이 진열되어있더라구요




무빙워크를 타고 올라가면 롯데마트 로고가 크게 보입니다~ ^^



밑에 사진은 짐이나 가방을 보관하는 장소예요. 



밑에 보이는 컵라면이 "비폰 쌀국수"인데요.

며칠전에 우리나라 편의점에서도 똑같은 제품을 발견했었어요. ㅋ



밑에 보이는 라면은 "하오하오 라면"인데요.

사람들의 쇼핑리스트에 있길래 사왔는데

맛은 그냥 그래요~ ㅋ 

그런데 가격이 우리나라 돈으로 1개에 160원이니까

저렴하긴 하지요. 

사람들이 선물용으로 박스째로도 많이 사가더라구요.

저는 이외에 다낭의 다른 라면을 사왔는데 오히려 더 맛있더라구요. 

(제가 그냥 고른 상품은 완전 쌀국수 맛이였네요..ㅋㅋ)

여러분도 사람들 쇼핑리스트에 있는 상품들 말고 다른 초이스를 하셔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상품들 사가세요~



밑에 사진은 칠리소스인데요.

저는 평소에 집에서 샤브샤브나 전골등을 만들어 먹는편이라

우리나라에서 칠리소스가 비싼걸 알기에 

다낭에서 거의 한개에 500원이라 몇개 득템해왔습니다.~ ^^



밑에 과자는 그 유명한 "비나밋"이라는 과자인데요..

혹시나 맛을 몰라서 많이 구매하진 않았는데

다행이였어요. 저는 먹다가 다시 뱉어냈어요. 제 입맛에는 좀 안맞아서요..

개인적으로 잭프룻은 별로 였구요. 믹스 후룻츠가 조금 나았네요..

(여러분들도 우선 1봉지 구매해서 먹어보시고 취향에 맞으시면 더 사세요)



 이외에도 몇가지 더 구매했는데 사진은 다음번에 또 올리는걸로  ^^



추천하는 롯데마트 쇼핑리스트 


아치카페커피(파랑이), 콘삭 다람쥐 커피, 하오하오라면(핑크), 비폰쌀국수(보라색)

망고 말린것, 망고젤리 LOT, 비나밋과자(호불호갈림, 전별로였어요)

센소다인치약, 치즈크래커, 라루맥주, 타이거맥주

연꽃차 티백, 칠리소스, 노니비누

후레쉬밀크, 코코넛 오일, 바게트빵(우리나라보다 저렴)



위에는 대략적으로 다낭 롯데마트에서 많이들 구매하시는 걸로 적어보았어요.

취향에 따라서 마음에 드는걸로 구매하시면 될거같아요 ^^



(참~ 망고는 호이안 시장가시면 과일판매하는곳이 쭉 늘어져 있는곳이 있어요.

거기서 저는 1kg에 2000원에 사먹었는데 정말 꿀맛이였어요. 

4000원치면 망고5개 정도 주더라구요. 


맛있는거 고르시려면 노랗게 잘 익은걸로 고르세요. 


저는 더 못사먹은게 아쉽더라구요...ㅜㅜ 

우리나라에선 망고 1개가 4000~5000원정도잖아요

그러니 다낭에서 저렴한 가격에 많이 드시고 오세요. 

제 경험으론 필리핀보다 더 맛있더라구요


절대 그린망고는 사먹지 마세요. 

맛이 시고 맛이 없다고 그러시더라구요 




다음번에도 이어서 다낭 여행에 관련하여 올릴께요. 

다낭여행 가시는 분들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셔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