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돼지고기 달걀 장조림 ★ 맛있게 만들기

맛있는 요리/밥 반찬|2019. 2. 10. 02:00

안녕하세요? 행운의 여신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 할 요리는 "돼지고기 달걀 장조림"인데요

한번 만들어 놓으면 매 끼니마다 든든하게 먹기 좋은 반찬이지요.

돼지고기 장조림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게 정리해보았어요~

돼지고기 달걀 장조림


재료


장조림용 돼지고기1근, 계란 6~8개, 대파1/2대, 표고버섯, 


간장, 올리고당, 맛술, 다진마늘, 사과1개



1. 우선 달걀을 삶아줍니다. 달걀을 찬물에 먼저 넣고 가스불로 끓여줘야 온도변화가 적어서 

삶는동안 깨지지 않는답니다. 삶은 달걀의 껍질이 잘 안까지므로 굵은소금과 식초를 넣어주면 

껍질 까는데 편하다고 해서 굵은소금, 식초를 넣어주었어요.


2. 고기를 삶아 기름기를 제거해줍니다. 저는 7분정도 삶아주었어요. 돼지고기를 

삶아주는 이유는 기름기를 한번 제거해주는 것도 있구요, 고기가 익지 않았을때는 자르기가 어려워서 한번 끓여주면 먹을만큼씩 잘라주는게 쉬어진답니다. 


고기를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사과간것등으로 재어놨다가 만들어도 좋다고 합니다.

여기에 저는 녹차가루를 살짝 넣었는데요, 이렇게 하면 살이 쫀득해져서 맛이 좋아요.

(선택사항이니 과일즙이나 녹차가루는 안 넣으셔도 상관없어요.)


3. 표고버섯은 흐르는 물에 살짝 헹궈서 다듬어 주고요, 삶은 돼지고기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둡니다. 


4. 삶은 달걀도 껍질을 까서 준비해주세요.


5. 다진마늘, 다진생강채썬 파도 준비해 주세요.


6. 저는 향긋한 향과 단맛을 위해서 사과 1개를 강판에 갈아주었어요. 


7. 양념장을 만들차례인데요, (종이컵 기준으로)

간장1컵, 올리고당1컵, 다진마늘1큰술, 다진생강 작은1큰술, 

맛술1/3컵, 간사과 1컵을 넣었답니다.


8. 양념장에다 달걀, 표고버섯, 돼지고기, 채썬 파, 청양고추등을 넣고 

30분 정도 끓여주세요.


*저는 요리할때 타이머를 사용하는 편인데요. 타이머를 이용하면 요리할때 시간체크하기 

정말 편리하답니다. ^^


9. 30분정도 끓여내고 맛을 보니 달걀과 돼지고기에 간이 잘 베었더라구요 ^^

요리를 마치고 위에다가 홍고추를 얹으면 "달걀 장조림"이 완성되었네요!

"돼지고기 달걀 장조림"은 메추리알로 할때보다 껍질까는것도 편하면서 양도 풍족해서

일주일동안의 반찬걱정을 덜어주는 고마운 반찬이랍니다. 여러분도 손쉽게 장조림 만들어보시고

맛있는 식사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