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이 생각나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안녕하세요? 행운의 여신입니다  오늘은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맛깔스럽게 만들어 보았어요.

구수한 맛이 나도록 된장도 한스푼 넣어주고요~ ^^


그럼 오늘의 레시피 시작해 볼께요 !


고깃집이 생각나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재료


돼지고기 국거리용, 김치 (돼지고기와 김치의 비율이 3:1이 되도록 준비하세요!)

찌개용 두부, 양파 반개, 마늘, 버터 조금


된장 한스푼, 고춧가루 작은 1큰술, 설탕 작은 1큰술, 멸치액젓 한스푼



(▼ 애호박이나 버섯류도 넣으셔도 되는데 저는 그냥 생략했어요! )


요리 순서


1. 먼저 쌀뜨물 4컵 분량을 준비해주세요. 


(종이컵으로 개량한 기준입니다. 물을 너무 많이 넣을경우 싱겁고 밍밍해서 맛이 없으니 물의 양에

주의해 주세요~^^)




2. 재료들을 먼저 손질해서 준비해 줍니다. (재료손질만 하면 요리는 금방 끝이 나요~^^)


- 김치와 양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3. 찌개용 두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채썬 파, 홍고추, 청양고추, 다진마늘등을 

준비해둡니다.



4. 이제 김치를 살짝 볶아줄건데요, 저는 집에 있는 버터를 이용했어요!


- 후라이팬을 살짝 예열한 다음, 버터 한조각을 넣어줍니다. 거기에 김치를 넣어 볶아주세요.

(3~4분 정도 볶아줍니다.)



5. 볶은김치에 다진마늘도 함께 넣어 살짝 마늘향이 올라올때 까지 볶아주세요.


- 1~2분 정도 볶아주면 마늘향이 올라오더라구요. 그러면 불을 꺼주세요! 



6. 준비해둔 쌀뜨물을 살짝 끓여줍니다. (3분 정도)


끓는 쌀뜨물에 돼지고기를 넣고 익혀줍니다. (5분 정도)



7. ▼ 돼지고기를 끓이면서 생긴 "떠오른 불순물"들을 국자나 수저로 거둬 내어 버려줍니다.



8. 끓인 물에 간을 해 줄 차례인데요! 


(된장1스푼, 국간장1스푼, 고춧가루반스푼, 설탕반스푼, 멸치액젓 한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 된장 한스푼

▲ 국간장 한스푼

▲ 고춧가루 작은 1큰술

▲ 설탕 작은 1스푼



9. 나머지 재료들을 다 넣고 10~15분 정도 푹 끓여주세요. 

(볶아둔 김치, 두부, 파, 청양고추, 홍고추 등등)


그러면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완성됩니다 



김치찌개는 요리를 잘 못하시는 남성분들도 맛있게 잘 끓이시더라구요 ^^

김치찌개는 역시 물의 양이 굉장히 중요한거 같아요. 저는 어떨때 물을 너무 많이 넣어서 

찌개가 아니라 국이 된적도 있었네요 ~ ㅎㅎ



김치찌개는 왜 삼겹살 집이 생각날까요? ㅋ 저번에 다낭으로 여행을 가서 먹었던 삼겹살집에서도

김치찌개를 시켰었답니다. 


그리고 고깃집에서 끓여주는 찌개의 맛은 왜 하나같이 맛이 있는지 그 맛이 집에서는 똑같이 

안나더라구요~ 그건 MSG 조미료의 효과일까요?


MSG가 건강에는 별 관련이 없다지만 집에서는 되도록 조미료는 안쓰려고 해서 그 맛은 못 쫓아

가겠네요 ㅋㅋ



참, 김치찌개에는 신 김치를 넣어야 제맛이 나는데 집에 혹시 신김치가 없으시다면 식초를 1스푼

넣어주셔도 좋다고 하네요~^^ 


삼시세끼 차려먹는 식사시간은 참 금방도 오네요~ 다들 저의 레시피 보시고 행복한 저녁식사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