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준비] 자궁건강, 착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 쉽게 찾고 꾸준하게 준비해요


이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불펌 및 도용이 불가합니다. 저작권자의 허가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궁 건강, 임신착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 소개]


안녕하세요? 행복이 꽃피는 정원의 라미입니다 :-)


다들 좋은 아침이신가요? 그런데 저는 한편으론 며칠전에 강원도 고성에 산불피해로 아직까지도 자신의 보금자리로 돌아가지 못하고 대피소에서 불편하게 지내시는 분들을 생각하니 걱정이 되기도 하는 마음입니다.


다른건 도와드릴수 있는 방법이 별로 없을거 같아서.. 작은 기부라도 해서 돕고자 "네이버 기부나 카카오기부"를 살펴보았답니다.  국민들이 1~2만원씩이라도 모두 돕는다면 큰 성금이 모이니까 피해를 복구하는데에 도움이 많이 될거 같기도 하고요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국민들이 모은 성금이라는것을 알면 조금이라도 마음의 위로가 되실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블로그 글을 시작하기 전에 이런 저런 얘기를 끄적여보았네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글의 내용은 임신을 준비하시는 여성분들의 자궁건강에 도움을 드리면서 임신후 착상에도 좋다고 알려진 식품들을 소개해드릴건데요. 


무엇보다 꾸준한 섭취를 위해서 주변에서 쉽게 챙겨서 먹을수 있는 식품들 위주로 선정해 보았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해 볼까요? 



자궁건강, 임신후 착상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


1. 방울 토마토 (토마토)


토마토는 미국의 어떤 주간지에서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처음에 우리나라에서는 이 토마토를 단지 관상용으로 키우기도 했었다고 하구요, 초창기엔 토마토의 빨간 색깔때문에 독이 있는 채소라고 여겨져 먹지 않았던 때도 있었다고 하네요.


그러나 차츰 영양의 진가가 발견이 되고 밭에서 대량으로 재배하면서부터 토마토의 대중화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요즘은 이 토마토를 비닐하우스에서 기르기때문에 사시사철 먹을수가 있는데요, 이 토마토는 콜롬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할 즈음에 유럽으로 건너가서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재배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채소과인데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매우 풍부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특히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었는데요, 이것이 바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토마토의 빨간색이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인데 토마토는 파란것보다 빨간것이 건강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토마토는 여성의 자궁과 남성의 전립선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어떤 연구팀에 따르면 매주 10회이상 토마토를 먹는 남자들의 전립선암의 확률이 18%나 낮다고 밝혀지기도 했구요,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자궁경부암의 발생률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었답니다.  


효과적인 토마토 섭취방법


토마토는 지용성이므로 올리브유등의 기름에 볶아서 먹을 경우 영양소의 흡수율을 더욱 높일수가 있다고 하니 시간적 여유가 있을때에는 오일에 볶아서 먹는것도 훨씬 더 도움이 될거 같아요.  



2. 두유


임산부에게 두유섭취의 가장 큰 장점은 철분제 섭취로 생길수 있는 변비가 두유를 먹음으로써 없어진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두유 안에는 호르몬과 유사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임산부와 산모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단 요즘에는 유전자 조작된 GMO콩으로 만든 두유들이 시중에 많이 판매가 되고 있어서 국산제품으로, 무첨가 두유로 골라서 드시는게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3. 포도즙


포도에는 레스베라이트롤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성분이 바로 임신 착상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러니 임신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챙겨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그외에도 포도의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주어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고 허약하신 분들은 체질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가끔 포도를 먹어주면 미인이 되려나요? 


단, 포도에는 당성분이 있기때문에 많이 먹으면 간에 무리가 오고 임신당뇨증이 발생될수가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는 임신초기까지만 드시는걸 권한다고 하네요.



4. 아보카도


요즘 아보카도가 거의 금값이더라구요. 무려 1개가 3000원이랍니다. 뜨악~~

가격은 사악하지만 몸에 좋다니 사먹을수 밖에요.. 


아보카도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엄청나게 많은데요, 특히 엽산과 단백질이 풍부해서 임신을 준비하시는 어여쁜 님들께는 더욱 좋겠지요. 


아보카도에 풍부한 엽산은 태아의 뇌발달과 신경계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서 임신준비하시는분들이라면 병원에서 꼭 챙겨드시라는 권고를 들어보셨을거예요.

엽산은 다운증후군 및 태아의 저체중 발생률을 낮춰주기도 한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닌데요! 아보카도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바나나의 무려 3배의 칼륨성분을 포함하고 있다고 하네요.

칼륨은 몸속의 나트륨 배출을 도우면서 혈압조절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살펴보니 아보카도가 금값인 이유가 있었네요. 

그래도 가격이 조금만 낮춰져야 자주 사먹을수가 있을거 같아요.


오늘은 [임신준비와 착상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임신을 준비하시는 어여쁜 님들도 좋은 식품들 꾸준하게 챙겨드셔서 건강하게 출산하시는 그날까지 화이팅 하시길 바래보아요 ~


이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에 꾸욱~~

발도장 찍고 가세요~ 

댓글()